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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레토의 법칙

파레토 법칙( - 法則, 영어: Pareto principle, law of the vital few, principle of factor sparsity) 또는 80 대 20법칙(영어: 80–20 rule)은 '전체 결과80%가 전체 원인20%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롱테일의 법칙

파레토 법칙에 의한 80:20의 집중현상을 나타내는 그래프에서는 발생확률 혹은 발생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이 무시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과 새로운 물류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 부분도 경제적으로 의미가 있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롱테일이라고 한다.

USE

  • 보통 이전의 기업에서는 파레토의 법칙을 이용한 전략을 많이 취했다. 즉, 기업에서는 상위 20% 가 전체 매출의 80%를 창출하므로, 해당 고객에 역량에 집중해야한다는 의미이다.
  • 하지만, 인터넷의 발전에 힘입어 넷플릭스와 아마존과 같은 회사들은 파레토의 법칙이 아닌 롱테일의 법칙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아마존의 경우, 서점에서 팔지 않는 책을 온라인에서 추천해줘서 판매하는 전략을 취했고, 넷플릭스는 개개인의 맞는 영화를 추천해줌으로 하위 80%의 매출을 끌어올렸다.

참고 문헌

https://eda-ai-lab.tistory.com/522?category=736098
https://blog.vcnc.co.kr/43
https://ko.wikipedia.org/wiki/파레토_법칙
https://ko.wikipedia.org/wiki/긴_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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